프랜차이즈 프리미엄 외식공간 ‘파더스김밥&카페’, 프리미엄 전략으로 분식시장 전성기 열어


[생활정보] 분식시장의 황금기가 다시 도래하고 있다. 많은 분식 브랜드들이 차별화된 전략을 앞세워 수준 높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단 점이 그 성공요소로 꼽힌다. 과거 분식집이 값싸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박리다매 전략으로 운영했다면, 지금은 분식전문점은 좋은 식재료 사용과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 그리고 다양한 메뉴구성으로 다양한 연령층을 흡수하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실제로 프랜차이즈 분식시장에서 인기를 끄는 브랜드는 프리미엄 전략을 고수하고 있다. 프리미엄 김밥전문점이 성행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분식부터 디저트 등 인기 메뉴구성을 통해 새로운 컨셉트의 매장을 운영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이다.

분식시장이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또 한 번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데, 프랜차이즈 프리미엄 외식공간 ‘파더스김밥&카페’가 이러한 흐름을 이끌고 있다. ‘파더스김밥&카페’는 전문성 높은 메뉴를 효율적으로 구성, 프리미엄 외식공간을 잘 구현하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박리다매’가 아닌 수준 높은 요즘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맛과 품질’을 강조하고 있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웰빙트렌드와 디저트 열풍까지 만족시킨다는 게 강점이다. 무항생제 계란, 청정지역 남해의 건강한 김, 매장에서 직접 조린 품질 좋은 우엉, 철원 평야에서 생산된 건강한 쌀, 좋은 단무지로 선정된 백단무지 등 좋은 식재료만 사용해 만드는 프리미엄 김밥과 케나AA 및 예가체프 등 퀄리티 높은 원두로 만든 향긋한 더치커피와 파우더가 아닌 100% 우유로 만든 우유눈꽃빙수의 조합은 기존 분식전문점보다 폭넓은 고객층 형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다양한 메뉴라인으로 스윙타임 없기 때문에 수익성이 매우 뛰어나다. 식사 고객과 디저트 고객, 커피를 마시려는 고객까지 모두 확보가 가능해 매장운영의 효율성이 매우 뛰어나다. 순수익도 매우 높은데, 그 이유는 본사에서 유통단계를 최소화해 각 가맹점에 식재료를 공급, 원가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이다.

소자본 음식점•식당창업 프랜차이즈 ‘파더스김밥&카페’의 관계자는 “과거 분식창업이라 하면 저렴한 자본금으로 시작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으로 평가 받았지만, 이제는 수익성 높은 아이템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그 만큼 위상이 높아진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요즘 소비자들은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한다. 매장규모가 큰 것보다는 프리미엄 상품을 판매하는 게 중요하다. ‘파더스김밥&카페’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브랜드다”고 강조했다.

(문의_www.fathersgimbab.co.kr)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