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서 산업부 해외투자과장 초청해 인도 투자전망 청취

▲ 박진서 산업부 해외투자과장이 한난기술 임직원에게 인도의 투자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기술(사장 이병욱)이 ‘해외사업개발단’을 신설하고, 전문가 초청 특강에 나서는 등 해외 에너지산업 진출을 위해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한난기술은 22일 박진서 산업통상자원부 해외투자과장을 초청,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인도의 에너지사업 투자 전망과 인도 문화에 대한 특강을 가졌다.

특강에서 박진서 과장은 2011년부터 3년간 인도대사관 재직 중 한국기업의 투자유치를 담당하면서 얻은 실무경험을 소개하고, 인도의 문화와 함께 투자전략 등을 설명했다.

그는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해 진입장벽을 파악하는 것은 물론 인적 네트워크 확보 및 2개 이상의 플랜, 계약서는 마침표까지도 다시 봐야 한다”며 “인도(인)가 변하기를 기다리지 말고, 우리가 먼저 변해야 투자에 성공 할 수 있다”고 역설했다.

현재 한난기술은 몽골의 열 공급시설 개선사업을 시작으로 인도, 카자흐스탄,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