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1일까지 아이디어·포스터 디자인웹툰·포토툰·UCC작품 모집

 

▲ 2016 에너지 작품 공모전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은 에너지사용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2016 에너지 작품 공모전’을 갖는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에너지절약, 에너지신산업, 신재생에너지를 주제로 아이디어, 포스터 디자인, 웹툰, 포토툰, UCC 분야 등 작품을 공모한다.  접수기간은 8월 31일까지다.

특히 ‘에너지절약작품 현상공모전’과 ‘신재생에너지 36.5도 공모전’을 통합해 ‘2016 에너지 작품 공모전'을 진행한다.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출품이 가능하다.

작품은 에너지 절약사례 및 실천을 독려할 수 있는 홍보작품이나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에너지신산업이 주제이다. 생활 속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제품과 신재생에너지를 결합한 아이디어가 출품 대상이다.

에너지신산업은 전력수요관리사업, 에너지관리 통합서비스 사업, 독립형 마이크로그리드(에너지자립섬) 사업, 태양광 대여사업, 전기차 서비스 및 유료충전사업, 화력발전 온배수열 활용사업 등이 있다.

접수 작품은 분야별 예선 및 본선 심사를 거쳐 10월  수상작이 선정된다.

부문별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6편 및 교육부 장관상 1편이 수여된다. 부문별 최우수 및 우수상을 비롯한 우수작품수상자 및 가작수상자 등 수상자 72인에게 상금 2780만원이 지급된다.

또 좋은 작품을 공모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지도한 우수 지도교사 세명을  선정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시상한다.

수상작에 대한 시상은 오는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열리는 ‘2016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기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다. 수상작품은 전시회장 곳곳에  전시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 에너지절약 실천 및 에너지관련 인식 제고에 기여하는 작품뿐 아니라, 생활 속 제품과 신재생에너지를 결합한 반짝이는 아이디어들이 다양하게 출품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접수는 공모전 사이트(www.energycontest.or.kr)에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사이트 또는 운영사무국(02-334-9044)에 문의하면 된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