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교육기부대상에서 공공부문 대상 2년 연속 영예

[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기동)는 13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에서 ‘공공부문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했다. 공사가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하는 것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이다.

교육부는 교육기부에 대한 범국민적 의식을 확산하고 기업들의 참여를 증진시키기 위해 교육기부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기관 및 단체를 발굴, ‘교육기부대상’에서 포상하고 있다.

공사는 ‘교육기부를 통한 가스안전 국민행복 실현’을 기치로 정부․시민단체 협업을 통한 교육기부 수혜대상을 확대하고, 맞춤형 체험식 안전축제를 개최해 왔다. 또한 취약계층 중심의 타깃 맞춤형 안전교육을 추진하는 등 대외적으로 성과를 인정받아 2년 연속 공공부문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공사는 안전관리기관 특성을 살려 ‘SAFE(Specialist, Accompany, Fun-Fun, Education)’를 교육기부활동 콘셉트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 교육기부 수혜인원이 30만명(32만4439명)을 돌파했다. 이를 통해 가스사고 인명피해도 전년 동기대비 25%이상 감축하는 등 공사의 교육기부를 통한 가스안전강화 전략이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받았다.

박기동 사장은 “안전의 시작은 교육에서 출발하는 만큼, 국내 가스안전관리를 책임지는 최고의 안전전문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교육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교육프로그램도 더욱 다양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교육기부대상 3년 연속 수상기관에 주어지는 ‘명예의 전당 헌액’에 도전하기 위해 내년에도 다양한 교육기부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