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LED조명 대비 측명 광도 향상으로 광원수 최대 75% 절감

▲ 아이엘사이언스가 개발한 실리콘렌즈제품

[이투뉴스]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가 실리콘렌즈를 이용해 제작되는 조명장치 및 렌즈 제조방법에 대한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조명장치 광원에서 조사되는 빛을 확산시켜 배광 각도를 넓히는 광학렌즈 및 조명 등에 적용할 수 있다.

아이엘사이언스에 따르면 수백 개 LED를 단순 배치함에 따라 발생하는 조명 하부광도 대비 측면광도가 저하되는 문제점을 개선했다는 설명. 해당 실리콘렌즈를 적용하면 기존 LED 조명에 비해 측면 광도가 향상돼 LED 광원 개수를 최대 75% 이상 절감할 수 있고, 조명 두께도 약 50% 수준까지 얇게 제작할 수 있다.

특히 아파트나 주택 등 세대조명에 적용할 경우 발열온도를 낮추고 스팟(spot)과 다크존(dark zone)이 발생하는 단점을 해결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LED 수명 연장 및 효율 제고 등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는 대표는 “이번에 개발한 실리콘렌즈 기술로 NET신기술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특허 등록까지 마치는 등 제품경쟁력은 강화하고 있다”며 “향후 사업영역을 산업조명 중심에서 아파트 및 주택 등 세대조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