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선충 소나무 폐사목 연료사용 우드칩 동시사용

▲ 규원테크가 개발한 하이브리드 스팀보일러가 가동되고 있다.

[이투뉴스] 신재생에너지 목재펠릿보일러 전문기업 규원테크(대표 김규원)는 신재생에너지 목재펠릿과 재선충 소나무 폐사목을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우드칩 2가지 연료를 동시에 사용가능한 하이브리드 스팀보일러를 선보였다.

최근 세계적으로 저유가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연구개발을 통한 기술발전만이 성장동력이라는 판단 아래 우드칩보일러를 상용화 한데 이어 하이브리드 스팀보일러를 국내 최초로 설치해 가동 중이라는 점에서 그 성과가 주목된다.

‘땡큐(than-Q)’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 국내 펠릿보일러 대표기업인 규원테크는 국내 펠릿보일러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가정용, 업소용, 농업용, 산업용 펠릿보일러에서 펠릿스토브, 펠릿 열풍기 등 펠릿 및 우드칩보일러 전 품목을 생산하는 종합메이커이다. 2014년에는 규원에너지를 설립해 1등급 펠릿연료까지 수직계열화로 제조하는 국내 유일의 펠릿 전문회사로 평가받는다.

이번에 선보인 ‘땡큐 산업용 하이브리드 보일러’는 신기술은 물론 국내 판매 1위의 산업용 펠릿보일러의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갖춰 고객으로부터 극찬을 받고 있는 우드칩보일러 기술이 접목돼 전자동으로 운전된다.

또한 고효율로 기름 대비 최대 70%이상 탁월한 연료비 절감효과와 함께 이산화탄소뿐만 아니라 유황 및 질소분도 거의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제품이다. 제주도 세탁공장에 3톤 규모의 보일러가 설치돼 원가절감에 큰 효과를 보고 있다.

정만수 규원테크 기술연구소 상무는 “이번 신기술제품인 펠릿과 우드칩 겸용 하이브리드 보일러는 환경과 경제성을 모두 만족하는 제품으로 온실가스 감축과 연료비에 대한 원가절감을 생각하는 산업현장의 문의가 줄을 이어 향후 산업용 스팀보일러 시장의 대표제품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