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 대응 및 에너지산업 발전 공동 노력키로

[이투뉴스]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박주헌)은 23일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와 기후변화 대응 및 에너지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가에너지정책 전문 연구기관인 에너지경제연구원과 에너지산업 인력약성 교육기관인 순천향대학교가 신기후체제 대응을 위한 정보교류 및 인력양성 등에 대한 협력을 꾀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측은 이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과 신재생에너지산업 발전 등 기후변화대응 저탄소경제체제 구축을 위한 국가 에너지산업 및 정책 발전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에너지경제연구원과 순천향대는 구체적으로 에너지저장장치(ESS), 전기자동차, 신재생에너지 등의 에너지신사업 및 청정에너지 산업 등의 분야에서 교류 협력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하고 융·복합 R&D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박주헌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기후체제 대응을 비롯해 에너지신산업과 청정에너지산업 발전을 위한 정보교류와 공동연구 등이 활발하게 전개돼 국가 에너지산업의 지속가능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교일 순천향대학교 총장은 “에너지산업 발전 및 활성화 사업의 공동 추진과 교육 프로그램 협력 운영을 통해 학·연간 에너지산업 분야 협력체계를 확립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