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 상호인정, 공동 교육과정 운영, 공동연구

▲ 산업기술대와 인천대가 국가발전을 선도할 우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왼쪽부터 조동성 인천대 총장, 이재훈 산기대 총장)

[이투뉴스]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이재훈)와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가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이행하고 국가발전을 선도할 우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재훈 산기대 총장과 조동성 인천대 총장은 10일 오전 인천대학교 본관 5층 회의실에서 상호 교류·협력에 관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양 대학은 ▶학점 상호인정 ▶공동 교육과정 운영 ▶교수학습법 교류 ▶공동 연구 ▶기자재 공동 활용 ▶지역 봉사 ▶캠퍼스 시설 공유 ▶취업·창업 프로그램 공유 등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재훈 산기대 총장은 "산기대의 산학협력 인프라와 인천대의 연구 인프라가 만나 시너지가 발생, 이를 최대한 활용하겠다"며 "인천대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동성 인천대 총장은 "인천대가 산업맞춤형 연구중심 대학으로 발전하는 데 있어 산기대와의 협력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인천대와 산기대가 상호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종도 기자 leejd05@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