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와 성장' 주제로 조직발전 토의

서해도시가스(대표 윤웅하)는 지난 16~17일 이틀간 충남 아산 도고교원연수원에서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07 전사 전략경영 워크숍'을 개최했다. 서해도시가스는 이번 행사에서 '변화와 성장'이라는 주제로 외부 전문가 초청 강연, 자율토론, 주제발표 등을 실시했다.

 

워크숍 1부에서 '자기변화를 통한 조직활성화'를 주제로 강의한 손태영 명지전문대 교수는 "글로벌 시대 기업의 대응전략에 있어 조직의 변화는 필수이며, 이 과정에서 조직의 목표는 구제적으로 세워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 2부에서 김승래 우송대 교수는 '변화, 혁신, 고객가치, 주인의식'이라는 주제로 강연하면서 "생존하는 기업 및 조직들의 비결은 외부 변화에 항상 능동적인 대응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내야 하며, 이를 위해 지속적인 경영혁신이 조직문화에 내재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해도시가스는 1ㆍ2부 워크숍이 끝난 후 직원들의 자유토론을 통해 회사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토의하고, 이를 통해 회사의 발전과 앞으로의 미래상을 찾아 발표하는 것으로 워크숍을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윤웅하 서해도시가스 대표는 이날 "젊은 패기와 높은 의욕은 우리 회사의 큰 힘이라 생각하며 그 힘에 의해 회사가 발전하고 변화될 수 있다고 본다"며 "변화와 혁신은 나 자신부터 변해야 된다고 생각하며 이를 업무에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