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권역내 사회복지기관서 다양한 활동 실시

전사적 봉사활동을 강화하고 있는 대한도시가스(대표이사 나성화)가 지역사회의 호평을 받고 있다. 도시가스 사업은 지역사회 공헌과 고객을 섬기는 마음을 통해 발전할 수 있다는 이 회사의 신념이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6일 대한도시가스에 따르면 이 회사 자원봉사단인 '사랑나누리'는 지난달 30일 기초생활수급자 노인들이 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성노인의 집을 방문해 건물내부 청소와 말벗 봉사, 여가 프로그램 진행을 도왔다.

 

이날 봉사단은 4명씩 조를 이뤄 여가 프로그램을 함께 하고 말벗 봉사로 적적함을 해소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 건물내부와 강당, 각 층별 계단 청소도 실시했다.

 

같은 날 수정노인복지센터를 찾은 또 다른 봉사단 일원은 점심식사 배식과 주방보조, 장애학생 급식을 돕고 저소득층 도시락 배달을 지원하는 등 바쁜 하루를 보냈다.

 

이어 봉사단은 풍납종합사회복지관이 주최한 '제9회 우리하나 볼링대회(장애인대회)' 현장을 방문해 행사 진행과 보조를 지원했다. 우리하나 볼링대회는 복지관이 사회활동이 저조한 장애인들의 심신을 단련하고 스포츠를 통해 사회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2000년부터 열어 온 행사다.

 

봉사단 관계자는 "회사와 직원이 한마음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고 참가한 임직원 모두 기쁨과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내년부터 자원봉사 활동을 강화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