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협회중앙회 회원사 호텔 및 리조트 관광활성화 협력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윤영호)와 ㈜클라우스오투(대표이사 송창재)는 지난 26일 종로구 인사동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사옥에서 윤영호 중앙회장과 송창재 클라우스오투 대표, 성삼영 마케팅총괄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원사의 공기 질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클라우스오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원사 실내 공기질 개선사업과 기타 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 등을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윤영호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장은 "시스템 냉난방기 자동스팀로봇세척 전문기업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회원사와 회원사 고객의 안전한 관광을 위한 실내 공기질 개선의 계기가 마련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한국관광협회중앙회에서는 회원사들이 운영중인 호텔과 리조트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창재 클라우스오투 대표는 "이번 관광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회원사의 건물 내 냉·난방기의 헬스클린 서비스를 편리하게 신청 및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회원사 실내 공기질 개선에 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실내 환경 개선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클라우스오투는 시스템 냉난방기 자동스팀로봇세척 전문기업이다. 세계 최초로 특허를 받은 장비를 사용해 현장에 체계적인 헬스클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대형병원, 공기업, 공공기관, 대학, 리조트, 로펌, 대기업, 공동주택 등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앞서 지난 11월 클라우스는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연합회와 전국 공동주택단지 내 실내 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 써브웨이(Subway) 본사와 전국 지점 서비스를 시작으로 유명 대형 프랜차이즈 본사와도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클라우스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인정받아 KFA(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소속 30만 가맹본부 및 가맹점 대상 복지몰 서비스앱에 클린서비스를 입점시켜 서비스 중이다. 클라우스는 핀란드의 그린월 친환경 전문 회사인 NAAVA(나아바)의 한국 ㈜나바아코리아와 협력해 국내 사업장의 실내 공기질 개선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송창재 클라우스오투 대표는 "IT와 헬스클린서비스를 연동한 서비스를 개발해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소속 회원사의 고객서비스를 위한 더 안전하고 검증된 헬스케어서비스를 받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