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대상으로 정보보안분야 온라인 교육

[이투뉴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와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은 중학생을 위한 정보보안 온라인 교육 과정인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를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다음달 19일부터 30일까지 비대면으로 개최하며, 사이버 가디언즈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 영상을 개별 시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중학생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며,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한다. 중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정보보안 분야에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는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교육 과정은 정보보안 개요, 네트워크 기초 및 공격기법, 웹 이해 및 취약점, 디지털 포렌식 등 15차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된다. 라즈베리파이 작동, 백도어 제작, 웹 취약점, 포렌식 과정 체험 등의 다양한 실습도 포함돼 있다.

이번 교육은 정보보안에 관심이 있는 중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원자 중에서 170명을 선발하며, 별도의 비용 없이 참가할 수 있다. 다음달 5일까지 사이버 가디언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9일 발표할 예정이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