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아파트 재도장 등 컬러 디자인 트렌드 분석 

[이투뉴스] 노루페인트가 디자인·도장 산업 종사자에게 최신 트렌드 컬러를 제안하는 ‘노루컬러가이드 2023(NOROO COLOR GUIDE 2023)’을 출시했다.

‘노루컬러가이드 2023’은 국내 아파트 재도장 등 건물 외벽 컬러 디자인 트렌드를 분석한 노루페인트의 고유한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1512개 색상으로 구성했다. 또 현장 활용성 증대를 위해 커버 벨벳 코팅 적용을 통해 내구성을 강화했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컬러 429개를 집약한 미니 색견본을 함께 출시해 휴대성을 높였다. 

이번 ‘노루컬러가이드 2023’ 커버는 ‘COVER ALL Vol.7’에서 선정한 올해의 컬러 Classy Shadow(NR07-012)를 사용해 트렌디한 감성을 강조하는 한편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했다. 

‘노루컬러가이드 2023’을 제작한 NSDS(NOROO Seoul Design Studio)는 사회 현상과 소비자의 니즈, 시장·기술의 흐름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매해 새로운 주제와 그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컬러-소재-마감을 소개하며 업계와 학계에 최신 컬러 컨설팅을 제공한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이번 ‘노루컬러가이드 2023’은 업계 종사자는 물론이고 디자인과 컬러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위해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노루페인트가 오랜 시간 쌓아온 컬러 데이터베이스와 연구 기술력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