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 에너지플랫폼 개발 공로 인정

2023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한 형정석 해줌 부문장(오른쪽 1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3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한 형정석 해줌 부문장(오른쪽 1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해줌(대표 권오현)은 10년 이상 IT 서비스를 총괄하고 개발해 온 형정석 부문장이 16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넬탈에서 열린 ‘2023년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에너지대상은 에너지효율 혁신, 재생에너지 보급 등 국가 에너지정책에 부응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및 단체를 포상하는 행사다.

해줌은 에너지 발전량 예측 기술이 적용된 전력중개사업 플랫폼 ‘해줌V’, 기업 통합 전력 관리 플랫폼 ‘해줌R’, 태양광 경제성 분석 플랫폼인 ‘햇빛지도’ 등 여러 재생에너지 IT서비스를 개발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포장을 받게 됐다. 

특히 해줌의 전력중개사업 플랫폼 ‘해줌V’는 재생에너지가 전력 시장에서 효과적인 에너지로써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IT기술을 활용한 관리 프로그램으로 실시간 발전량 예측, 이상 탐지, 출력제어 등의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분산자원 운영에 대한 안정성을 향상시켜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이외에도 해줌은 ‘해줌R’. ‘햇빛지도’, ‘해줌온’, ‘해줌홈’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 VPP 활성화 협의회 의장사에 선정되는 등 대한민국 에너지 IT 플랫폼 시장 선도를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수상을 받은 형정석 해줌 부문장은 “초기 태양광을 확대 보급하기 위해 태양광과 IT기술을 접목하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면서 “앞으로는 다양한 재생에너지 IT기술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정근 기자 geu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