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자 1014명 중 320명 입학

[이투뉴스]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은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인 '화이트햇 스쿨 2기' 입학식을 오는 28일 금천구 연구원 BoB센터에서 개최한다.

입학식에는 화이트햇 스쿨 2기 교육생 및 멘토단, 정보기술연구원 임직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화이트햇 스쿨은 만 24세 이하를 대상으로 최신 정보보안 입문 교육 프로그램과 기술 멘토링 기회를 제공해 성장을 돕는 정보보안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화이트햇 스쿨 2기에는 1014명이 지원해 3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정보기술연구원은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 필기시험 및 AI 면접 등을 거쳐 교육생 320명을 선발했다. 

교육생은 입학식을 시작으로 1단계 정보보안 기초 및 교양필수교육, 2단계 팀 프로젝트 수행, 3단계 심화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우수인재 20명을 선정하며 수료생은 상위 과정인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oB, Best of the Best) 지원 시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유준상 정보기술연구원장은 “정보기술연구원은 사이버보안 10만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서 앞으로도 사이버 가디언즈, 화이트햇 스쿨, BoB를 통해 재능 있는 청년들이 세계적인 정보보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유정근 기자 geu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