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 자료요구..경주시 공개 꺼려

지난 해 중저준위 방사성폐기물  처분시설(방폐장) 유치전 때 경북 경주시가 국책사업경주유치추진단에 유치 활동비 명목으로 지급한 보조금이 지금까지 알려진 것과 달리 8억원이 추가로 집행됐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이 같은 주장에 대해 경주시가 정확한 자료공개를 하지 않고 있어 8억원의 사용여부와 실제로 활동비가 추가로 집행됐을 경우 그 사용처에 대한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이종표 의원은 15일 밤 늦게까지 계속된 경주시 국책사업유치지원단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자료로 제출받은 방폐장 유치 활동비 12억원 이외에  추가로 집행된 8억원이 더 있다"고 주장하면서 정산내역 자료제출을 거듭 요청했다.

   
이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첫날에도 8억원의 사용내역 공개를 요구했으며  감사위원 차원에서 정산결과 자료제출을 요청했으나 경주시는 이틀이 지난 뒤인 이날 행정사무감사에서도 "업무파악이 안됐다. 알아보겠다. 파악 안 된 부분은 파악해서 제출하겠다"는 등의 말만 되풀이 했다.

   
이 의원은 행정사무감사에서 "12억원 이외의 8억원에 대한 자료를 국책사업추진단장에게 요청했는데 지금 줄 수 없다고 했다. 이것은 8억원을  실제로  사용했다는 이야기와 같다"고 주장했다.

   
보조금 추가 사용에 대해 경주시 고위 관계자는 16일 "담당부서에서 앞으로  남은 행정사무감사기간에 설명하기로 했다"고 밝혔지만 구체적인 언급은 피했다.

   
경주시는 지난 2월 경주핵대책시민연대 정보공개청구에서 방폐장 유치활동비로 12억여원을 집행한 것으로 공개했으며 지난 3월에도 민주노동당에 12억여원에 대한 정산내역만 제출했다.

   
그러나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8억원 추가 집행문제가 공식 제기되면서  사실여부와 활동비 전체의 사용처에 대한 논란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