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 인벤토리의 이해 및 다양한 국내외 사업장 검증 사례 설명

▲ '녹색비즈니스의 시작, 온실가스검증원의 인벤토리 이야기' 책자 표지.

[이투뉴스] 에너지관리공단은 '녹색비즈니스의 시작, 온실가스검증원의 인벤토리 이야기'를 제작·배포한다.

'인벤토리 이야기'는 기업들에게 온실가스 인벤토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빠르게 변화하는 기후변화 환경과 새로운 정책을 쉽게 준비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제작됐다.

온실가스 인벤토리는 조직내의 온실가스 배출원을 규명하고 이로 인한 배출량을 산출하는 것이다.

내용은 ▶기업들의 자발적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현황 ▶국가 차원의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현황 ▶관련제도 ▶구축 및 검증 방법론 ▶주요 선진국의 사례 등 기후변화와 온실가스 배출현황 관리에 대한 다양한 최신의 정보를 담았다.

특히 공단 온실가스검증원이 수행한 인벤토리 검증 실적을 바탕으로 주요 산업 부문별 온실가스 배출현황 분석과 다양한 국내외 사업장 검증사례에 대해 이야기 형식으로 쉽게 풀어 설명하고 있다.

이 책자는 기업, 전문 컨설팅 기관, 관련 협회, 지방자치단체, 정부부처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이재훈 공단 온실가스검증원장은 "올해부터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가 도입된 상황에서 기업들의 온실가스 배출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이 책자가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lee@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