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 마케팅으로 체계화된 홍보 전략 수립 컨설팅

▲ 소비자닷컴

[이투뉴스] 그야말로 쇼핑몰 춘추전국시대다. 하루에도 수백 개의 업체가 문을 열고 닫는다. 웹 쇼핑몰 사업에 실패한 사업주들은 '홍보의 어려움'이 가장 큰 문제였다고 입을 모은다.

쇼핑몰은 점포비용이 절약되는 대신 홍보가 없으면 고객을 전혀 모을 수 없다는 취약점이 있다. 때문에 웹 상의 각종 매체를 이용한 노출 및 홍보 전략이 필요하다.

그러나 이미 많은 쇼핑몰광고로 웹 페이지는 포화상태. 보다 더 소비자의 구매욕을 당기는 마케팅이 없이는 대박 쇼핑몰이 될 수 없다.

1, 2위를 다투는 쇼핑몰 업체를 벤치마킹해보면 운영자 자체의 유명함이나 치밀한 홍보를 이용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시크하고 세련된 의상과 아이템을 컬렉트해놓고 고객을 기다린다 해도 쇼핑몰을 알릴 수 있는 '홍보'의 차별화가 없으면 안 된다는 뜻이다.

누군가의 블로그나 카페에서 너무 예쁜 의상이나 각종 악세서리 아이템을 보고 어떤 쇼핑몰에서 샀는지 문의해본 경험이 있는가? 누구나 타인이 걸친 잇아이템을 보고 구매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심리의 소비자 입장에서 쓰여진 '구매후기'와 '입소문'을 활용하는 것이 바로 바이럴마케팅의 일종인 '입소문 마케팅'이다.

㈜바이럴마케팅은 웹 마케팅•입소문 마케팅의 선두주자라 할 수 있는 마케팅 전문가 그룹이다. 블로그마케팅과 체험단홍보를 통해 고객의 쇼핑몰을 고객층에게 노출시킨다.

5만 여명의 전문 체험단 회원을 유치하고 있는 '소비자닷컴(www.soviza.com)'”리뷰닷컴(www.orevu.com)을 함께 운영하기 때문에 쇼핑몰 관련한 양질의 컨텐츠와 상위노출을 보장한다.

현재 바이럴마케팅에서는 신규 오버추어 광고주 모집 이벤트 중이다. 8월 2일부터 한 달간 오버추어 광고와 함께 소비자닷컴 체험단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해당 쇼핑몰의 특성에 맞는 검색어 노출과 함께, 체험단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아무리 좋은 아이템을 바잉해 온다고 해도 체계적인 홍보가 없이는 경쟁력을 갖추기 힘든 것이 웹 쇼핑몰 사업이다.

쇼핑몰마케팅 전문인 바이럴마케팅( www.viral-marketing.co.kr )을 찾아 성공적인 쇼핑몰 창업을 시작해보자.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