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인천거주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42명 수료…활동 우수자 6명 공단 이사장상

[이투뉴스] 에너지관리공단 경인지역에너지기후변화센터장은 오는 11일 인천 문학야구장에서 '그린봉사대 수료식'을 개최한다.

경기 인천거주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62명으로 구성된 SK와이번스 그린봉사대는 2010 프로야구 시즌동안 문학야구장에서 다양한 그린스포츠 녹색생활 실천활동을 펼쳐왔다.

방문 팬들에게 저비용 에너지코너 및 그린존 체험, 친환경 그린스포츠 퀴즈대회, 신재생에너지 체험, 녹색생활실천 100만인 서명운동, 각종 퍼포먼스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활동이 우수한 백종수 등 6명에게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료대상 그린봉사대는 모두 46명이다.

양남식 경인지역 센터장은 "우리나라에서는 처음 도입된 그린스포츠 캠페인의 활동주체로 에너지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 실천의 홍보대사 역할을 그동안 성실히 수행한 그린봉사대원의 노고를 치하한다"면서 "앞으로도 녹색에너지절약 실천, 체험봉사활동은 지속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나영 기자 nylee@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