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6일 서울과학기술대서 개최

[이투뉴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ETEC)는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건축물에 대한 신재생에너지 적용기술'이라는 주제로 에너지인력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25일에는 ▶저탄소 녹색성장과 건축 패러다임의 변화(서울과기대 정광섭) ▶자연에너지 활용 극대화를 위한 건축계획 기술(경원대 윤동원) ▶태양열에너지 이용과 건물 연계 기술(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백남춘) ▶지열에너지 이용과 건물 연계 기술(서울과기대 김영일) 등을 교육한다. 

이어 26일에는 ▶태양광발전시스템 이론과 건물 연계 기술(삼성물산 이건태) ▶풍력에너지 이용과 건물 연계 기술(서울과기대 김철호) ▶연료전지설비의 이용과 건물 연계 기술(한국에너지기술연 김창수) ▶신재생에너지의 복합 이용을 위한 설계 기술(지엔지파트너스 김동호) 등을 발표한다.

교육은 건축설계·시공분야는 물론 건축기계설비 및 신재생에너설비설계·시공 및 운전 분야 종사자면 참여 가능하다. 

ETEC 관계자는 "건축설비에서 신재생에너지의 적용기술 및 현황이 각광받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 중에서는 지열, 태양광, 풍력에너지 등의 시스템 설계기술이 많은 관심있어 이를 주제로 교육을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 신청은 ETEC 인터넷홈페이지(www.etec.or.kr)나 전화(02-970-7086)로 문의 가능하다.

이나영 기자 nylee@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