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성능 측정 및 검증교육 일환 올해 달라진 ESCO사업 알려

[이투뉴스] ESCO(에너지절약전문기업)협회는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ESCO M&V(에너지성능 측정 및 검증)교육을 실시한다.

협회는 올해부터 기존 성과배분방식 위주의 ESCO사업에서 성과보증방식 위주의 전환이 이루어진 것에 대비해 ESCO업체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이번 교육을 개최하게 됐다.

이번 교육은 IPMVP(국제성능 M&V 평가법) 및 에너지진단기법, 금융기법 소개, Case Study 등을 통해 성과보증과 관련된 절감량 산출 및 측정, 검증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ESCO의 기술력 향상 및 수익성 개선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은 오는 22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ESCO협회 홈페이지(www.esco.or.kr)나 협회 사무국(02-2081-2170)으로 문의하면 된다.

협회 관계자는 "올해부터는 협회에서 주관하는 ESCO교육을 수료하면 ESCO자금 추천평가에 반영된다"면서 "좀더 적극적인 ESCO업체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오는 16일 서울시 구로동 베스트웨스턴 구로호텔에서 '제12차 정기총회'를 열고 회원사간 ESCO 발전을 위한 활발한 의견 교류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나영 기자 nylee@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