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등, 설치 용이하며 방열 기술 뛰어나

▲ 이번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을 획득한 파인테크닉스의 led 조명 3종.

[이투뉴스] 파인테크닉스(대표 최정혁)는 공장등 35W, 전구형 8W, PAR형 15W 등 LED 조명 3종이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고효율 에너지기자재 인증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공장등은 무게가 가벼워 시공 및 설치가 용이하며 수은, 납, 카드뮴 같은 유해물질이 없는 친환경 제품이다. 방열기술 또한 뛰어나 LED 램프에서 발생하는 열을 외부로 쉽게 발산해 과열 방지 효과도 뛰어나다.

전구형은 기존 백열등을 대체하며 무게가 가볍고 유리 구성품이 없어 외부 충격에 강하다. 또 누구나 쉽게 램프만 교체하면 사용 가능하다.

은희문 LED 사업부문 대표는 "파인테크닉스는 그동안 다양한 인증과 특허 획득으로 제품의 품질을 입증해왔다"면서 "이러한 입증된 품질을 기반으로 해 올해 국내·외 LED 조명시장에서 파인테크닉스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인테크닉스는 지금까지 16건의 특허 외에 49건의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을 획득했다.

이나영 기자 nylee@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