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정보통신기술연구원, 인적자원의 보안 주제로

[이투뉴스]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고 규모가 큰 정보보안 협의회인 ‘RSA Conference’ 회장이자 보안 전략가로 유명한 휴톰슨 회장이 이달 13일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 교육센터를 찾아 특별강연을 펼친다.

(주)시큐아이와 정보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강연은 산업계의 보안부서장 및 실무담당자 그리고 BoB(차세대 인재양성 프로그램) 멘토 및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보안은 이제 기술적인 취약점에서 기인되는 문제에서 벗어나 결정권자의 능력에 의해 좌우되는 등 모든 조직 보안의 ’아킬레스건’과도 같다.

휴톰슨 박사는 “공격자는 항상 새로운 방어기술에 대한 취약점을 찾아냄으로, 우리는 사용자에게 대응도구와 지식을 전파하고 아군으로 전향시킬 필요가 있다”고 역설한다.

아울러 이번 강연에서 몇몇 실사례와 더불어 창의적인 해결책을 소개하며, 우리 산업의 새로운 과제인 ‘인적자원 보안’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강연은 정보기술연구원의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교육생들에게 실제 보안 테크닉과 함께 보안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 역량을 기르는데 유익한 내용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