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공인모”는 2016년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시험대비 무료인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2016년 제27회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이 2016년 10월 29일 6개월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각종 국가자격증시험 무료인강을 100%공개 한다고 말했다.

카페지기는 “노후직업으로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는 장년층뿐만 아니라 20-30대까지 확산되고 있고 이 직업이 인기 있는 이유는 노후에도 경제활동을 할 수 있어 평생 직업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공인중개사 시험과목은 1차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중 부동산 중개에 관련된 규정이고 2차는 관련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에 관한법령 중개실무, 부동산공시에 관한법령 등이다.

2016년 1차 주택관리사 시험은 오는 7월16일, 2차 시험은 오는 10월15일 각각 실시된다. 시험과목으로는 사회복지기초, 사회복지실천, 사회복지정책과제도가 있으며 각 영역 25문항씩이다.

공인중개사는 일정한 수수료를 받고 토지나 건물 등에 관한 매매, 교환, 임대차 등의 중개를 전문적으로 한다. 토지, 건축물의 부동산 중개업 외에도 부동산관리, 개발, 분양 대행 등을 수행한다.

주택관리사는 공동주택의 건물과 시설을 관리한다. 건물과 부대시설 및 복지 시설을 안전하게 유지, 보수 등 관리 업무를 총괄한다. 공동주택의 공용 부분과 공동 소유인 부대시설 및 복리 시설의 유지 관리 및 안전 관리를 실시하는 등 전반적인 주택관리를 수행한다.

카페관계자는 “공인중개사나 주택관리사시험은 법률과 관련된 내용이 많아 전공자가 아니면 독학이 쉽지가 않다보니 결국 많은 비용을 들일 수밖에 없다”며 무료인강의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