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전문그룹 ㈜신영의 계열사 ㈜대농이 분양하는 평택 비전 지웰 푸르지오가 지난 13일 견본주택 오픈 후 관심이 높다.

견본주택 공개 첫날부터 15일까지 2만 여명이 방문해 인산인해를 이뤘다고 신영 측은 전했다.

방문객들은 평택의 미래가치는 물론 서울 접근성이 개선되는 교통환경을 비롯해 대규모 호수공원이 단지 주변에 위치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췄다며 많은 관심을 보였다.

분양 관계자는 “상담을 진행하는 동안 수요자들은 지역 내 개발호재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단지 내 공원과 편의시설 등의 위치를 세세히 묻는 질문이 많았다”고 말했다.

특히 미군부대 이전과 세계 최대 삼성반도체공장 조성 등 대기업 산업단지 조성에 상당한 관심을 보였다.

모델하우스에 방문한 김모씨는 “전세난으로 내 집 마련을 염두하고 있는 중 나들이 겸 구경할까 하고 방문했다”며 “직접 방문해보니 주거환경도 쾌적한데다 발전 가능성까지 좋아 보여 청약을 넣어볼까 한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 비전 푸르지오는 평택 용죽지구 공동 2-2블록에 위치한 단지로 지하1층~지상 27층 총 8개동 전용면적 74~96㎡ 총 717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고덕국제신도시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삼성전자 반도체 산업단지가 조성되며 LG전자도 LG디지털파크를 준비 중이다.

또 주한 미군지기 이전사업도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전국에 퍼져있는 주한 미군의 90%가 평택 미군기지로 집결되는 것이다.

이 같은 호재로 발생되는 배후수요는 고덕국제신도시 13만5000명, 삼성반도체 임대수요자 9만5000명, 평택 LG산업단지 확장에 따른 임대수요자 5만 명과 미군기지 수요 미군과 관계자 8만 여명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서울 수서에서 경기 동탄과 평택을 지나 경부고속철도와 합류하는 SRT(구 KTX) 수서∼평택 노선도 개통 예정이다. 수서역이 개통되면 동탄에서 수서까지 18분대, 평택에서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진다

단지 바로 앞에는 약 24만여㎡규모의 배다리 호수공원이 있다. 배다리 호수공원이 위치하는 3단계 개발지구는 녹지가 꾸며진다. 호수 주변으로 이미 평택세무서가 있고 향후 문화시설과 도서관, 체육시설들이 예정됐다.

이마트를 비롯한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소사벌 중심상업지구를 도보로 이용 가능해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 평택시청, 뉴코아 아울렛, 롯데마트, AK플라자 등 기존 평택 중심 시가지도 인접해 이용이 쉽다. 단지 인접한 곳에는 초ㆍ중ㆍ고가 들어설 예정이라 안전한 통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과 동 사이가 최대 81m 이상 떨어진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하고 있고 일부 세대는 주방 통창설계로 호수조망이 가능하다. 또 각 세대별 특화설계를 통해 공간활용도를 높인 넓은 서비스 면적이 제공된다.

오는 18일 1순위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19일 2순위 접수가 시작되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25일이며, 계약은 31일부터 6월2일까지 3일간 실시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3-1번지(시대한우리 아파트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