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설명: 지난해 11월 현대산업개발 임직원들이 용산구 원효로에 ‘심포니 작은 도서관’ 5호점을 개관하고 기념사진을 촬영 중이다

현대산업개발(회장 정몽규)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역사회 발전 프로젝트로 승화시키고 있다.

임직원들은 기업활동의 결실을 자발적으로 환원, 지역사회에 소외된 이웃을 돕고 있다. 지난 1월 이 회사 임직원들은 성과급 일부를 모은 5억 6,000만원을 지역사회에 기부했다. 또 지난해 8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끝전 나눔 사랑 실천’ 캠페인을 통해 매달 월급에서 일정액을 기부하고 있다. 특히, ‘끝전 나눔 사랑 실천’의 경우 회사에서도 임직원이 조성한 기부금액과 똑같은 액수를 함께 기부함으로써 직원들의 기부 의의를 배로 키워주고 있다.

계열사인 현대EP도 임직원 기부 릴레이에 동참했다. 지난 3월 현대EP는 임직원 성과급의 일부로 조성한 5천만원을 사회복지모금회 충남지회 및 충북지회에 전달했다.

이상렬 현대산업개발 과장은 “그동안 우리 기업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베풀어준 지역 사회와 함께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산업개발은 지역사회 독서환경 조성에도 노력하고 있다. 사내 북카페 ‘심포니(心PONY)’ 명칭을 활용해 ‘심포니 작은 도서관’이란 지역 공부방도 조성하고 있다.

지난 2014년 군산 온누리공부방을 오픈한 것을 시작으로 문경, 밀양, 평택, 용산 등의 지역에 잇따라 심포니 작은 도서관을 조성했다. 특히,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건축 관련 재능과 노하우를 살려 책장 설치는 물론이고 벽지, 마루, 천장 등 공부방 시설을 개보수 해주고 있다. 기증되는 도서 역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마련하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종합 건설부동산 기업으로서의 전문성을 토대로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에서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이른바 ‘업(業) 연계형 사회공헌활동’으로서의 대표 사례는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이다. 수원시에 들어서는 첫 시립미술관이자 현대산업개발의 제안으로 시작된 프로젝트라는 데 큰 의의가 있다. 공사기간 16개월에 사업비만 총 300억원이 투입됐다.

미술관 건립에 앞서 현대산업개발은 종합 부동산 디벨로퍼로서 보유한 건축 관련 기획•설계•시공 등 기업의 핵심역량과 사회공헌활동을 접목할 수 있는 모델을 구상했다. 또한, 기부 수혜자들이 가장 만족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한 결과, 시립 미술관 건립 아이디어가 탄생할 수 있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개관 4개월 만에 5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며 단기간에 수원을 대표하는 문화예술시설로 발돋움했다.

현대산업개발은 지역과 함께 상생관계를 구축해나가는 사회공헌활동을 향후 계열사 전체를 아우르는 ‘그룹 통합형 사회공헌활동’으로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