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평생교육진흥원이 개설되어있는 자격과정에 대해서 전 과정 온라인수강료 전액지원 계획을 밝혔다. 특히 아동, 청소년 지도 분야와 심리상담사분야에 대해서 특성화된 지원이다.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 대학생을 포함한 모든 계층을 대상으로 심리검사 진로상담프로그램을 활용 도움을 준다. 진로적성상담사, 유아, 아동, 청소년(중·고등학생), 군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인간의 전인적 발달을 돕는 인성지도전문가인 인성 지도사, 아동을 창의적으로 사고할 수 있다.

영재 창의지도사, 인간의 본능적인 공격성 및 분노의 역기능적 부적응적인 관계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적응적으로 표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분노조절상담사, 학습코칭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스스로 학습의 주도권을 가지고 자기 주도 학습자를 양성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교육전문가인 자기 주도 학습지도사 등이 아동, 청소년 지도자 분야이다.

심리상담사(구.심리치료사) 분야는 아동들의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 과학적 측정도구와 심리검사를 활용하여 진단하고 치유하는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들이 겪는 부정적 문제인 집단 따돌림, 학교폭력 등에 대해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청소년심리상담사, 노년의 건강한 자아를 위해 예방교육과 치료를 해줌으로써 일상생활의 영위와 웰다잉을 할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담당하는 노인심리상담사, 가족관계에서 문제를 바라보고 가족의 심리적 갈등에 개입의 방법으로 가족원들을 바람직하게 상담 및 치료를 한다.

가족심리상담사가 대상별 심리상담사 분야이며 그림이나, 조소, 디자인 등 미술활동의 시각적 이미지를 활용한 미술심리상담사(구.미술치료사)와 놀이치료를 위해 만다라, 민담, 동화, 모래 등을 활용하는 놀이심리상담사(구.놀이치료사), 음악이라는 도구와 멜로디, 리듬 통한 음악심리상담사(구.음악치료사)가 매개체별 심리상담사 분야이다.

한국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온라인으로 4주에서 6주사이의 기간으로 국가인증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취업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분야무관 전 과정 중 희망하는 3가지 자격과정까지 전액지원이 가능하다 밝혔다. 전액지원 참여방법은 홈페이지 회원 가입 간 추천인에 “ 사회서비스 ” 라 입력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