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려아카데미컨설팅과 교보DTS는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의 인정을 받은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사업에 함께 동참해, AI 인재 양성을 위한 과정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교보DTS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의 신기술을 연구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통신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갖춘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4년 연속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사업을 진행하며 품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 전문 기업이다.
이번 협업으로 선보이는 '인공지능 첫걸음! 데이터 증강을 활용한 나만의 대화형 AI 언어모델 만들기' 과정은 AI 분야의 기초부터 최신 기술과 실무 노하우를 담아 구성되었다. AI에 대한 기초이론부터 ChatGPT를 활용한 대규모 언어 모델 개발 실습까지 실무에서 활용 높은 내용들로 구성되었으며, 과정 개발 시 안창남 AI 리더를 포함한 교보DTS의 전문 인력들이 참여해 내용과 구성의 체계성을 더했다.

이러닝 형태의 온라인 과정으로 인터넷 원격 훈련으로 진행되며, 주요 실습과 미니 프로젝트 수행 등으로 실질적이고 재미있는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청년 및 중장년 누구나 50만원 범위에서 교육비의 90%를 지원받고, 수료 후 자부담 10% 전액을 환급받을 수 있어 디지털 시대에 필수적인 기술을 배우고 싶은 이들에게는 훌륭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의 임용균 대표는 “디지털 분야 전문성을 갖춘 교보DTS와 이번 협업을 통해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어 영광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 및 대학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ITUP(잇업)'이란 디지털 교육 특화 브랜드를 출범시키고, 다년간의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첫걸음부터, 유니티를 활용한 게임 개발, 파이썬 과정 등 다양한 신규 교육과정을 선보이고 있다.
관련 과정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ITUP(잇업) 공식 홈페이지나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