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녹색경영 전문포털 오픈

 

▲ 녹색경영정보포털(www.gmi.go.kr)

[이투뉴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상일)은 25일 기업의 녹색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녹색경영 관련 국내외 최신 정책과 기술정보 등을 제공하는 '녹색경영정보포털'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녹색경영정보포털(www.gmi.go.kr)은 녹색규제 및 온실가스 감축 대응력이 취약한 기업의 녹색경영 역량제고를 위해 녹색경영 실현을 위한 국내외 최신 전문자료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특히 녹색경영과 녹색기업, 에코디자인, 녹색제품·기술 등 관련 정책과 제도, 동향을 비롯해 녹색경영을 위한 전문적인 규제 정보와 가이드라인, 분석보고서, 금융권과 정부보조금 등 녹색금용 정보를 담고 있다.

또 녹색경영과 관련한 애로사항을 전문가와 상담하는 일대일 온라인 컨설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한편 환경경영과 기후변화와 관련한 교육을 지원하는 이러닝 서비스와 환경 전문 취업정보 사이트인 '에코잡(ecojob.konetic.or.kr)'도 연계된다.

김상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녹색경영정보포털은 기업의 녹색경영을 위해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녹색경영관련 포털사이트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이 포털사이트가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김선애 기자 moosim@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