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피부 트러블까지 해소

[이투뉴스] 모든 종류의 의류를 통틀어 여성들의 로망이라고 하면 아마도 평생 한번 입는 웨딩드레스가 아닐까한다.

하얀 드레스에 반짝반짝 빛나는 레이스 장식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부족함이 없다. 하지만 비키니에 대한 여성들의 욕망도 웨딩드레스 만만치 않다.

매번 여름이 다가오면 여성들이 첫 번째로 생각하는 것이 '올 해는 꼭 비키니를 입어야지'다.

비키니는 여성들에게 있어 단순히 여름 수영복 정도로만 인식되는 것이 아니다. 젊음과 섹시함 등의 상징적인 의미도 있기 때문에 '비키니는 여성이라면 절대 포기할 수 없는 것'이라고도 말한다.

하지만 본격적인 휴가철에 돌입하면서 아직까지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지 못한 여성들은 다리만 동동 구르고 있는 실정이다.

다이어트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접근해야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무작정 굶는다거나 하루에 몇 시간씩 격렬한 운동 등으로 몸을 혹사시키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한의학 박사 구자훈 원장은 "사람의 몸은 갑자기 음식량이 줄게 되면 위험 신호로 받아들이고 칼로리를 비축하기 위해 최소한의 열량만 쓰는 상태로 변하게 된다"며 "이럴 경우 다시 일정한 양의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요요현상으로 인해 원래의 몸으로 돌아오게 된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들어 날씬한 몸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원푸드 다이어트 등으로 단기간에 살을 빼려는 여성들이 많다"며 "최소한의 영양분의 섭취 없이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감행하게 될 경우 면역력 저하는 물론 빈혈, 골다공증, 수면장애, 탈모 등의 여러 질환을 야기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하지만 그렇다고 다이어트를 포기할 수는 없는 법이다. 날씬하고 매끈한 몸매를 가진다면 휴가철을 보다 즐겁고 신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단기간에 살을 빼기 위한다면 인체에 무해하고 안전한 한방요법인 타하라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자. 타하라 다이어트는 몸에 무리 없이 단기간에 체중감량을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5주 동안 진행되는 타하라 다이어트는 근육과 지방이 부드러워져 셀룰라이트를 해소시켜 준다. 또 다이어트와 함께 운동을 병행하면 근육이 예쁘게 자리 잡아 체형을 교정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타하라 다이어트로 자신의 몸무게에서 약 10%정도가 빠지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혈액을 정화시켜 여드름 또는 각종 피부 트러블이 개선돼 피부가 밝고 탱탱해 지는 부가적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비키니에 대한 욕심은 여성들에게 있어 당연한건지도 모르겠다. 지금부터 시작한다면 해변에서 멋진 몸매를 뽐내며 즐겁게 휴가를 보낼 수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도움말=한의학 박사 구자훈 원장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