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보육평가원 시간제수업 2학기 모집

▲ 한국사회복지보육평가원 홈페이지 화면.
[이투뉴스] 최근 평생교육·평생학습이 대중화되면서 연령 제한 없이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4년제 대학을 나오지 않아도 학사 및 학위취득이 수월하고 고등학교만 졸업해도 다양한 자격증으로 취업문턱을 넘을 수 있어 이 열풍은 한동안 계속될 전망이다.

이 중심에는 학점은행제 시간제수업이 있다.

학점은행제란 학교 안에서는 물론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이 것이 누적돼 일정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제도를 말한다.

일정 학점만 이수하면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는 이점 때문에 평생학습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어하는 이들이 대표 학점은행 전문기관 한국사회복지보육평가원(www.mh-haksa.com)을 찾고 있다.

자격증 가운데서도 인기 있는 자격증들에 대해 물었다. 

-사회적으로 복지보육분야가 중요해지면서 시간제 수업으로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을 취득해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들이 되려는 이들의 방문이 늘고 있다고.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사회복지사자격증 가운데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의 경우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사 전공선택 4과목 이상의 강의를 듣고 학점을 이수하면 된다.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별도로 시험을 치러야 한다.

그 다음을 잇는 보육교사자격증 가운데 보육교사2급자격증은 아동복지(론), 보육학개론, 아동발달론, 보육과정 등 필수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 모두 36학점을 이수하면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이 두 자격증은 대표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사회복지사자격증은 보건복지부 장관명의이며, 보육교사자격증은 여성가족부 장관명의로 발급된다.

-학점은행제로 자격증만 딸 수 있나?

▶그렇지 않다. 학사편입과 학사학위도 학점은행제로 진행할 수 있다. 특히 학사편입의 경우 학교마다 일정비율을 의무적으로 선발해 경쟁률이 높지 않아 일반편입보다도 수월하다.

한국사회복지보육평가원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 과정을 위한 학점은행제 시간제수업 정규 2학기 모집에 한창이다. 학사편입과 학사학위 과정도 접수하고 있으니 결정했다면 서두르자.

*문의 1588-8013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