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절감 캠페인 자발적 동참 공로 인정

▲ 김갑수 서울도시가스 대표(왼쪽)가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에코마일리지 우수 표창을 받으며 악수를 하고 있다.
[이투뉴스] 서울도시가스(대표 김갑수)는 최근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13층 대회의실에서 서울시 주관으로 오세훈 서울시장, 개인·단체 우수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도 상반기 '에코마일리지' 우수 표창자 시상식을 가졌다.

에코마일리지에 참여한 가정 및 기관 등을 대상으로 6개월 평균 온실가스 감축 실적이 우수한 단체부문 35곳이 선정됐으며 이들 단체에 녹화조성비 등 500만~1000만원 상당의 지원금이 지급됐다.

서울도시가스는 지난해 9월 에코마일리지 가입 후 회사 내 에너지 절감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직원들이 ▶외근 및 점심시간 개인 컴퓨터 전원 끄기 ▶3층 이하 이동시 계단 이용 등을 실천하고 있으며, ▶화장실 내 자동센서 수전설비 교체 ▶고효율형광등 설치 ▶점심시간 전체소등 및 불필요한 공간에 대한 소등 등 회사 차원의 절감 노력도 지속해오고 있다.

이에 따라 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을 전년 동기대비 약 7% 줄였으며, 2005년 서울도시가스 본사사옥 준공시 자체발전기(비상발전기 겸용)를 설치해 전기부문에서 추가로 연간 12만kWh의 절감효과를 달성했다.

김광균 기자 kk9640@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