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술시간 적고 수술한 티 안나 인기

[이투뉴스] 이제 우리 사회에서 외모는 더이상 옵션이 아닌 하나의 중요한 경쟁력으로 인식돼 가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요즘에는 취업이나 소개팅, 원활한 인간관계 등을 목표로 성형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과거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취업을 위해 가장 신경써야 할 부분은 토익점수나 학점 등의 성적이었다.

그러나 외국연수 경험자가 늘고 영어 점수 또한 거의 비등하게 높아지면서 각 기업들은 인사채용, 공인 시험 외에 면접에서의 첫인상과 느낌등을 참작하기도 한다.

고익수 쁘띠노블 성형외과 원장은 "면접관들에게 첫인상을 긍정적으로 심어주기 위해 예비 취업생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것이 있는데 바로 쁘띠성형"이라고 말했다.

쁘띠성형이란 간단한 성형시술을 의미한다. 주로 주사를 이용해 시술 후 일반적인 일상 생활을 할 수 있고 회복기간이 거의 필요없는 성형이다. 쁘띠성형을 분야별로 살펴보면 보톡스나 필러 등이 있다.

고 원장은 "많은 쁘띠성형 중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바로 필러성형이다. 필러를 이용한 쁘띠성형술에는 쁘띠코성형, 눈밑 애교, 팔자주름 교정, 앞턱 교정술, 입술성형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

필러성형의 가장 큰 장점은 비수술적 방법이라는 것이다. 시술시간이 적게 들고 시술 후 티가 많이 나지 않기 때문에 주변에서 알아차리는 경우도 드물다.

필러는 종류도 다양해 시술받을 부위의 피부 특징이나 필러의 지속시간, 질감 등을 고려해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원장은 "필러시술과 같은 쁘띠성형을 할 때는 시술 중 환자와 의사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시술 중간중간에 환자는 변화돼 가는 자신의 얼굴을 실시간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그에 관한 의견을 서로 공유할 수 있다"며 "이런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은 곧 시술 후 환자의 만족도가 높아진다는 장점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쁘띠성형이 간단한 성형이라 생각하고 무작정 시술 받아서는 안 된다. 병원이 아닌 곳에서 불법적으로 시행되는 경우도 많으며 이에 따른 피해사례들도 많다.

시술 후 염증 혹은 피부발적이 생기는 경우 등의 치명적인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므로 시술에 앞서 부작용과 관련한 사전지식을 숙지함은 물론이고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하고 진행해야 한다.

<도움말=쁘띠노블성형외과의원>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