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협의회서 결정…사내 건강검진·영양관리 등 실시키로

 

▲ 대한도시가스 노사협의회는 지난 7일 사내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도입키로 합의했다.
[이투뉴스] 대한도시가스(대조민래)는 지난 7일 노사협의회를 열고 사내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도입키로 했다.

 

대한도시가스에서는 강남구 보건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대사증후군관리센터와 연계해 건강관리를 할 시간적 여유를 내기 어려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간호사와 영양사들이 회사로 직접 방문, 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영양교육과 운동 및 금연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용래 대한도시가스 노조 위원장은 "매년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건강검진 결과 고혈압, 지방간 등 대사장애를 보이는 직원들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도입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다"며 "프로그램의 도입으로 직원들의 건강증진과 만성질환 예방을 통한 회사 경쟁력 제고와 더불어 고객서비스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회사 창립 이래 무분규 사업장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대한도시가스는 바람직한 노사 상생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구성원의 복리후생 및 역량증진을 통한 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아낌 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

김광균 기자 kk9640@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