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S 제도 및 시행방향·시장영향 등 소개

[이투뉴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센터장 김래현)는 오는 29일 서울교육문화회관 본관 3층 대금홀에서 '신재생에너지의무할당제(RPS) 대응 실무자 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오전 1부 행사에서는 ▶RPS 제도 및 시행 방향(박병춘 에너지관리공단 RPS사업단장) ▶태양광발전 시장에 대한 영향(이현화 한빛 DNS 사장) 등에 대한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오후 2부 행사는 ▶수소연료전지발전 시장에 대한 영향(김태형 포스코파워 전략마케팅그룹장) ▶풍력발전 시장에 대한 영향(이임택 한신에너지 사장) ▶바이오(목질계·폐기물)에너지 발전 시장에 대한 영향(서성석 SK건설 발전사업팀) ▶조력발전 시장에 대한 영향(이광수 해양연구원) ▶국내외 RPS 사례발표(강동환 한국서부발전 부장) 등 세미나 발표가 예정돼 있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27일까지 홈페이지(www.etec.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중식, 주차료, 교재비를 포함한 15만원이다. RPS는 일정 규모 이상의 발전사업자로 하여금 자신의 총 발전량의 일정비율 이상을 신재생에너지전력으로 공급토록 의무화하는 제도로 내년 1월부터 본격 시행될 예정이다.

김광균 기자 kk9640@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