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생산기술연구원 및 한국광기술원 등과 MOU도

[이투뉴스] 광주시는 16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호남권지역본부에서 태양전지 연구개발(R&D) 기술지원센터 개소식을 갖고 태양광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증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태양전지 연구개발 기술지원센터는 개발 기술 및 제품의 사업화 촉진을 유도할 계획이다. 태양전지 핵심 소재인 태양전지(Cell)의 시험분석 및 성능평가, 신뢰성 검증, 실증 등을 위한 장비를 갖춰놓고 있으며, 기업이 개발한 기술·제품의 사업화를 촉진하는 연구개발과 기술이전, 시제품 제작지원 등의 지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광주 지역에 클러스터화된 태양광 분야 공동연구개발 및 기술지원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은 광주시와 광주 소재 기술혁신기관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광기술원, 광주과학기술원, 전남대학교, 조선대학교 등 6개 기관이 참여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태양광산업 발전과 광주지역 신재생에너지 기술혁신을 위해 ▶연구 및 기술인력의 상호교류와 협력 ▶기초분야와 실용화 분야를 포함한 공동연구 ▶연구시설 및 실험, 장비의 공동 활용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상호 정보교류 및 협력 ▶신규사업 발굴 및 공동사업 추진 등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산업 육성으로 광주가 한국을 대표하는 솔라시티로 발돋움하고 있다"고 자평하며 "이번 센터 개소와 유관기관간 업무협약으로 태양에너지 선도도시 도약을 위한 기반을 더욱 확고하게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길선균 기자 yupin3@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