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차운전자 1400여명 방문…반응 좋아 매년 실시키로

[이투뉴스] SK에너지(대표 박봉균)가 화물차운전자들을 대상으로 내트럭하우스에서 겨울철 건강 챙기기 무료 건강검진 행사를 실시해 운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따라 SK에너지는 내트럭하우스에서 매년 무료 건겅검진을 실시하고 하우스내 식당의 식단 개선 및 운동 시설 확충 등으로 만족도를 한층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SK에너지는 지난달 1일 인천 내트럭하우스를 시작으로 지난 9일 남대전 내트럭하우스까지 무료 건강검진 행사를 부산, 울산, 제주 등 전국 8개 내트럭하우스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건강검진은 생계에 바쁜 화물차운전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화물차전용 휴게소 내트럭하우스에서 실시해 약1400여명의 운전자가 건강 검진을 받았으며, 건강검진을 받은 95% 이상이 재 참여의사를 보였다.

지난달 인천내트럭하우스에서 건강검진을 받은 김완경(69)씨는 "화물차휴게소에서 쉽게 건강검진을 받아 좋았다"며 "생계 문제로 바빠 건강검진을 받지 못하고 있었는데, 내트럭하우스에서 이런 행사를 마련해 고마웠다"고 말했다. 

SK에너지에 따르면 이번 건강검진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내트럭하우스를 찾는 화물차운전자들도 증가하는 현상도 나타났다.

전국 8개 내트럭하우스의 하루 평균 이용고객은 건강검진 기간 동안 이전 대비 19% 증가했으며, 개장한지 한 달밖에 안된 부산신항 내트럭하우스의 경우 이전 대비 77% 증가했다.

SK에너지는 이에 따라 무료 건강검진을 매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건강검진에 참여한 화물차운전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건강검진 기간 확대 및 검진 항목을 강화해 만족도를 더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또 화물차운전자들에게 지방간 및 고지혈증(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증상이 많이 발견된 만큼 향후 내트럭하우스내 식당의 식단 개선 및 운동 시설 확충 등을 통해 화물차운전자 건강 챙기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조만규 기자 chomk@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