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계급'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관심

▲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이투뉴스] 스마트폰 성능을 군대 계급에 비유한 게시물이 공개돼 사용자들이 온라인에서 자신의 계급을 확인하느라 분주하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지난해 7월에 화제가 됐던 스마트폰 계급도의 최신 업데이트 버전으로 '스마트폰 군대 계급도'라는 게시물이 게재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과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계급'에서는 조선시대 서열로 비교해서 '갤럭시s2'를 임금으로 꼽은 바 있다.

스마트폰 군대계급도에서는 가장 높은 5성 장군에 '갤럭시 노트'를 선정했다. 바로 밑의 계급인 4성 장군에는 '갤럭시 넥서스'가 위치해 있다. 이어 3성 장군으로는 '갤럭시S2'와 '아이폰4S'가 위치해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계급에서 영의정을 차지했던 베가 레이서는 대령으로 그 위치가 확연히 떨어져 있다. 이번 계급도에는 이등병 아래 훈련병으로 안드로이드폰 초기 제품들인 '안드로 원'과 '모토믹스' 등을 배치시켰다.  
 
게시물을 접한 네티즌들은 "내 계급은 뭐지?", "스마트폰의 역사를 한 눈에 확인하는구나", "만든 사람 대단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준형 기자 jjoon121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