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까지 공모마감, 7월 본선대회에서 1위 결정

[이투뉴스] 코레일은 '제1회 철도모형경진대회'를 빛낼 철도모형 참가작을 오는 28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철도모형경진대회 참가 부문은 모듈부문과 자유부문으로 나뉘고, 오는 30일 예선 결과 발표 후 철도문화체험전 기간 중 본선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철도문화체험전은 오는 7월 20일부터 7월 22일까지 '문화역서울 284 (구 서울역)'에서 열린다. 철도문화체험전에서는 철도모형전시회, 철도모형경진대회, 철도유물전, 철도사진전, 코레일심포니오케스트라의 기념 연주회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공모는 철도모형과 디오라마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고, 참가인의 디오라마 및 모형 등의 포트폴리오를 사진으로 첨부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본선 대회의 부문별 1위는 상패와 함께 300만원이 지급되고, 각 수상작은 코레일의 전국 주요역에서 순회 전시될 예정이다.

철도모형경진대회 공모 방법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 와 코레일 홍보실(042-615-3164), 철도전문잡지 <레일러(RAILERS)>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준형 기자 jjoon121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