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하권에 접어드는 추운 겨울에는 혈관수축 등으로 인한 뇌졸중, 심혈관질환, 뇌신경 질환 등을 주의해야 한다. 바쁜 현대인들은 잦은 회식과 야근, 과도한 업무,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각종 성인병에 노출되어있기 쉬우며 바쁘고 지쳐있기 때문에 끼니를 제때 못 챙겨먹는 경우가 많고 인스턴트 위주의 식습관을 가지고 있는 현대인들이 많으며 흡연을 하는 경우에는 니코틴이 혈관들을 수축시키기 때문에 혈액순환 장애에 영향을 끼친다.

특히 추운 겨울에는 고혈압, 당뇨 등을 앓고 있는 이들은 특히 주의해야 하고, 의자에 오래 앉아 근무하는 직장인의 경우 혈액순환이 안되어 다리가 저리는 경우도 흔하며, 잘못된 식습관, 생활 습관이 지속 될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질 수 있으며, 이를 심각하게 인지하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습관을 가져야한다.

요즘에는 오메가3, 영양제, 비타민, 한방차 등이 혈관 개선에 좋고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손과 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건강관련 식품이 많이 알려져 있으며 한방쇼핑몰 자연과건강(www.paldoherbnuri.com)에서는 혈액순환과 고지혈증 등에 좋은 약초(농산물)로 구성되었다.

혈액순환에 좋은 약초와 차 구성은 당귀, 천궁, 익모초뿐만 아니라 습진과 피부가려움증에 약물을 달인 물로 환부를 세척하면 좋다고 알려진 약쑥 그리고 대추, 감초 등이 있으며 당귀는 피가 부족할 때 피를 생성해 주는 보혈 작용을 하며 피를 원활하게 해주며 항암효과가 있다고 하며, 천궁은 혈류량을 증가시켜 혈압을 내려주고 혈액순환과 부인병 예방에도 좋다고 하며 당귀와 궁합이 잘 맞아 당귀의 효능을 높여준다고 한다.

익모초는 어혈을 풀어주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생리불순에 효과가 있다고 하며, 이뇨작용을 통해 몸속 노폐물을 배출해주어 부종을 가라앉히고 피부 진정 효과가 있으며, 출산 후 자궁 수축을 위한 여성에게 아주 좋다고 한다.

약쑥은 지혈작용, 세균의 발육을 억제하며 여성의 생리통, 생리불순, 대하에 좋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수족냉증, 고지혈증, 심장병, 저혈압 등에 도움을 주고, 대추는 플라보노이드와 베타카로틴, 비타민 등이 풍부해서 항암효과가 있고 베타카로틴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노화방지에도 탁월하다고 하며 대추의 따뜻한 성분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수족냉증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 증강을 시켜 겨울철 감기, 호흡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감초는 글리시리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겨울철 기관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전체적으로 몸이 수축되는 추운 겨울에는 작은 혈관들도 함께 수축이 되어 혈관질환에 주의 하는 것
이 좋고 심혈관에 문제가 생기가 되면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 할 수 있어 올바른 식습관, 균형 잡힌 생활로 혈관 건강에 신경 쓰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해주는 것이 각종 성인병을 예방 할 수 있다.

한방쇼핑몰 자연과건강에서는 혈액순환에 도움 되는 구성 외에도 겨울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온실매트, 한방 천연비누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다양한 건강별 약초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상담번호는 070-8281-4885 이고, 상담이 밀려 있을 경우 상담이 불가해 회원가입 후 1:1 문의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