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람직한 프랜차이즈 PC방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본사의 매장 지원과 서비스 확인해야

<헌터 pc 울산 무거점 김성훈 대표>

창업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늘어나면서 PC방 창업에 대한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PC방 창업을 희망하는 많은 예비 창업자들은 프랜차이즈 PC방 본사를 통해 창업컨설팅을 받으며 본격적인 창업을 시작하게 된다. 이때 예비 창업자들은 프랜차이즈 PC방 선택에 앞서 각 본사에서 제공하는 창업 지원 혜택을 고려하게 된다.

그러나 막상 창업 후의 운영 관리에 무관심한 경우가 있어 지원 혜택만을 고려해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것은 자칫 위험할 수 있는 선택이다. 한 창업전문가는 “실제로 매장 운영을 원활하게 할 수 있어야만 성공적인 창업을 했다고 볼 수 있다”며 “실제 운영 관리에 대한 본사의 방침을 꼼꼼히 확인한 후 창업 지원 혜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설명했다.

바람직한 프랜차이즈 PC방 본사를 선택하는 방법은 점주가 스스로 매장을 운영할 힘을 길러주는 전문 교육과 운영 과정에서 점주가 겪는 불편을 해소하는 서비스를 확인하는 것이다. PC방 프랜차이즈 헌터PC방의 경우 매장 운영의 기본적인 네 가지 교육 체계를 갖추고 노하드 시스템(NOHDD SYSTEM)을 갖춰 점주가 매장 운영에 전력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헌터PC방의 네 가지 교육 체계는 점주 교육, 운영 실무 교육, 서비스 교육, 푸드 교육으로 나뉘며 오픈바이저가 직접 1:1 전문 교육을 진행한다.

점주 교육은 PC방 운영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는 과정으로 파트타임 시간을 설정하고 관리하는 방법, 항상 청결한 매장을 유지할 수 있는 청소시스템 등을 배운다. 또한 운영 실무 교육은 전체 매출 관리 및 무인기에 대한 내용으로 피씨 및 인테리어 등 매장 전체적인 관리법에 대해 학습한다.

서비스 교육은 고객 응대법과 홍보 및 마케팅에 대한 것으로 매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해 설명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푸드 교육은 ‘헌터`s 매콤 떡볶이’, ‘시빌라 핫도그’ 등 헌터PC방에서 판매하는 푸드 코너의 먹거리 레시피를 제공하며 메뉴를 직접 시식하고 조리하는 실습 교육과 재고 관리 교육, 매출 관리 교육으로 진행한다. 각 교육들을 모두 이수한 헌터PC방의 예비 창업자들은 실제 매장을 원활히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게 된다.

뿐만 아니라 헌터PC방은 노하드 시스템과 올인원(ALL IN ONE) 가맹관리 시스템을 통해 창업 후 실질적인 운영도 지속해서 지원한다. 노하드 시스템은 본사의 네트워크를 통해 각 매장 PC를 본사에서 직접 관리해주는 전문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본사의 전문 기술팀이 100여 대에 달하는 매장 내 PC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PC의 품질을 유지하고 게임 패치 등을 관리한다.

또한 올인원 가맹관리 시스템은 헌터PC방은 매출 극대화 전략,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통한 영업 활성화 전략으로 구성된다. 또한 매장의 문제 상황 발생 시 매장 위협 요소를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찾아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위기대응팀도 운영된다. 이러한 시스템으로 컴퓨터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거나 창업 전문 지식이 부족한 초보창업자도 걱정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헌터PC방의 기본 교육들을 이수해 창업과 매장 운영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면 빠르게 본격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점포 개발 및 상권분석 등 기본적인 창업 컨설팅은 물론 창업 비용 3,000만원 지원, 커피 카페와 흡연 부스 등 일부 인테리어를 무료 시공하는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실속창업패키지를 이용할 수도 있다.

헌터PC방 관계자는 “단순히 초기 창업을 지원하는 것을 넘어 매장 운영과 관리까지 다양한 시스템과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며 “본사가 창업주의 창업 전과 창업 후 모두를 함께 할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