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리크리홀딩컴퍼니

질병 없이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에 대한 여성 및 남성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환절기부터 봄철까지 사계절 내내 각종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종류의 건강관리법들이 눈에 띄고 있다. 그러나 요즘에는 불규칙적인 생활습관이나 과도한 비만 및 폭식, 음주, 흡연, 고른 영양 섭취 불균형 등으로 10, 20대 의 젊은 나이에 몸에 쉽게 피로를 느끼고 면역력이 약해지는 허약 체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요즘에는 이 같은 체질을 해결하기 위해서 한의원에서 보약을 지어먹거나,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제를 복용하기도 하며 기초 신진 대사량을 늘리기 위한 규칙적인 운동을 하기도 하는데 특히 그 중에서도 질병을 일으키고 피로의 원인으로 꼽히는 활성산소를 적당량 제거하여 균형을 맞추는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활성산소란 적당하면 면역력을 지켜주는 기능을 하지만 과할 경우 몸에 노폐물이나 독소가 쌓여 몸이 쉽게 피로를 느끼고 질병에 걸리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항산화 성분이 함유 되어 있는 음식 섭취 및 운동 병행 등의 방법을 활용하여 제 때 활성산소를 적당량 제거해주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질병예방에 좋은 활성 산소 제거 방법은 체내 활성산소를 적당하게 관리해주어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증진 및 원기회복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우리 몸으로 들어온 산소는 신진대사과정에서 산화작용을 통해 활성산소로 변하게 되는데, 너무 과하면 체내에서 세포 파괴하는 문제를 일으키고, 체내의 활성산소가 증가하면 노화를 촉진시킬 뿐만 아니라 만성피로와 암, 당뇨, 동맥경화, 뇌졸증, 류마티스, 아토피, 백내장 같은 질병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제 때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적당량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과 함께 금연, 금주를 실천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스트레스 해소, 항산화 음식 등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당분과 염분이 적고 칼로리가 낮고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 등으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피로를 풀어주고 독소를 빼내주는 역할을 하는 항산화 작용 효과가 있는 음식인 토마토, 파프리카, 블루베리, 브로콜리, 시금치, 녹차, 견과류 등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은데 이러한 채소나 과일에는 항산화 영양소가 들어 있어 활성산소와 만나면 물로 변해 몸 밖으로 배출된다.

그러나 너무 많은 양의 항산화 영양소는 활성산소를 너무 많이 제거하게 되면 오히려 방어 기능이 저하될 수도 있기 때문에 활성산소 제거를 위한 항산화 작용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1일 권장량 대로 섭취해주어 체내 활성산소를 적절히 조절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1일 권장량을 꾸준히 지키기가 어렵다면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 증가를 제거 및 예방하고 면역 건강 증진 및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음식과 병행하여 비타민제 등으로 섭취량을 조절 해주는 것도 좋다.

식이요법, 운동과 함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방법으로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에는 프로폴리스가 있다. 항산화 작용 효과가 있는 비타민이라고 알려져 있는 프로폴리스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 예방 및 체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 증진 방법으로 주목 받고 있기도 하다.

프로폴리스 추출물은 염증이나 세균으로부터 보호해주고 항산화 및 원기회복을 통해 면역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는데 때문에 프로폴리스 효능이 주목 받기 시작하면서 프로폴리스 캡슐 영양제나 샴푸, 치약, 크림 등 다양한 제품으로 만들어져 추천되고 있다. 다양한 프로폴리스 복용방법 중에서도 캡슐로 항산화 관리가 가능한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에서는 프로폴리스 원액 추출물 효능이 담겨 있는 항산화 건강기능식품을 질병 예방 및 체질 개선을 위한 활성산소 제거방법으로 추천 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프로폴리스는 부작용이 거의 없고 평소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어 기초 신진 대사량이 높아야 하는 수험생부터 면역건강 증진을 통해 질병예방이 필요한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랑 받고 있다. 프로폴리스 건강기능식품을 고를 때는 무조건 판매 순위 1위 제품을 선호하기 보다는 뉴질랜드, 브라질, 호주 등의 청정지역국가에서 만들어진 프로폴리스 제품이 맞는지의 여부와 식약처 인증마크 등을 신중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효능과 성분 및 가격대를 잘 비교해 보고 원액 함량이 높은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류현진 선수가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브랜드이자 연령별, 성별에 맞게 멀티비타민&미네랄 제품이 준비 되어 있는 스페쉬(http://www.spash.co.kr/)의 프로폴리스 건강기능식품은 고순도 호주산 프로폴리스 원액을 100% 함유하고 있으며, 프로폴리스 성분과 함께 아연, 셀레늄, 나이아신 등의 영양소가 들어 있어 면역기능과 세포 보호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스페쉬 프로폴리스는 추출물 속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적정량을 하루 두 번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항산화를 이용한 활성산소 제거 및 면역 증진, 체질개선에 도움을 준다.

바쁘고 피곤한 현대사회를 살아가면서 불규칙한 생활습관 및 식습관으로 인해 체내의 활성산소가 증가하는 여성, 남성들이 늘고 있는데 평소 몸이 피로를 많이 느끼고 무기력해져 있는 경우라면 건강관리센터에서 활성산소 수치 검사를 하고 항산화 작용 효과가 있는 음식 및 운동 등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좋다. 항산화 작용이란 산화를 억제하는 작용으로 활성산소가 적당하면 약이 되지만 과하면 독이 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적당히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하므로 프로폴리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요즘에는 프로폴리스의 효능을 이용한 캡슐 프로폴리스나 프로폴리스 성분이 함유된 샴푸, 치약, 앰플부터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사탕(캔디류), 액상 스프레이 등의 다양한 프로폴리스 인기순위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따라서 쉽게 구매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가 가능하다. 적당량 항산화 작용 효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싶다면 면역력증진에도 도움이 되는 프로폴리스의 효능을 통해 체질개선에 힘써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