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피부의 시대다. 깔끔한 피부는 중요한 인상을 남기기 때문에, 너나 나나 할 것 없이 피부관리에 힘쓴다. 하지만 피부의 적인 여드름은 관리도 어렵기 때문에, 만성적인 스트레스 중 하나일 것이다. 여드름흉터관리, 여드름흉터없애기, 화농성여드름관리, 좁쌀여드름관리, 여드름흉터제거시술 등의 검색키워드가 상위에 위치한 것만 보아도 알 수 있다.

여드름 흉터는 방치하면 6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초기에 여드름흉터 없애는방법에 힘써야 한다. 따라서 모공 치료를 위해 피부과나 한의원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프락셀종류는 모공프락셀, 여드름흉터프락셀, 프락셀제나, 프락셀듀얼 등 다양한 종류의 레이저 시술 중 여드름 흉터 제거에 대표적인 프락셀 시술은 모공축소와 여드름 흉터 제거에 듀얼 프락셀과 제나 그리고 에어시술이 있다. 프락셀부작용이 적어 후기가 좋은 프락셀, 제나는 여드름 흉터 치료에 파장이 피부 진피 층까지 레이저를 쏘아 매끈한 피부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있다. 듀얼프락셀은 기미, 잡티, 주근깨 등 색소침착 현상으로 칙칙해진 피부톤을 개선시켜 준다.

피부에 일부러 상처를 내고 재생이 되면서 피부가 좋아지는 대부분의 미용 시술 또한 피부가 충분히 재생 될 수 없는 조건에서는 부작용으로 오히려 상처만 내고 색소 침착까지 일으킬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프락셀을 받은 후에는 그 후 관리가 더 중요하다.

레이져 혹은 에어 시술 후 피부관리 혹은 프락셀 후 관리를 할 때에는 시술을 받은 자리에 자외선에 의한 잡티가 생기지 않도록 선크림이나 순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게 도움이 된다. 또한, 스킨케어를 할 때에는 기능성화장품을 사용하여 레이저로 자극 받은 피부를 재생시켜주는 것이 좋다.

피부를 재생시켜주는 화장품에는 주로 EGF 성분이 함유되는데, EGF란 상피세포 성장인자로써 세포의 성장을 촉진시켜 재생을 도와주며 피부의 장벽을 강화하여 보다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레이저나 박피 시술 후 혹은 베인 상처의 빠른 피부 재생을 돕는 것으로 이름났을 만큼 치유와 진정에 탁월하다.

예를 들어, EGF 바머 크림은 여드름 자국 및 흉터 재생에 여드름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이지에프 바머 크림은 과잉 피지를 깔끔하게 잡아주고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식물성 복합 추출물이 민감한 피부에 충분한 보습을 부여해주어 깨끗한 피부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EGF 성분과 7-Tea Complex 성분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파라벤과 페녹시에탄올 등의 유해성분이 무첨가 되어있어 민감성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얼굴에 난 면포성, 화농성여드름으로 피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올바른 세안법으로 피지와 각질 등의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여드름피부에 좋은 스킨, 로션과 수분크림 등의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 여드름흉터 제거의 치료후기를 둘러보고 레이저 수술을 받기 위해 피부과에 방문했지만 치료가격이 부담스러워 고민하고 있다면 붉은 여드름 자국에 도움을 주는 EGF가 함유된 재생크림을 사용하여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보도록 하자.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