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팩은 많은 연예인들이 실천하고 있는 피부좋아지는방법으로 주목 받으면서 연예인마스크팩이나 모공마스크팩, 화이트닝·미백팩, 리프팅팩, 겔마스크팩 등 다양한 마스크팩종류 및 마스크팩 사용법이 등장하고 있다.

이처럼 시중에는 다양한 마스크팩 종류가 선보여지면서 탄력강화에 도움을 주는 캐비어가 활용된 캐비어 마스크팩이나 민감성피부를 위한 순면 시트 마스크팩, 남성피부 관리를 위한 남자마스크팩 등 다양한 기능성 마스크팩이 선보여지고 있다. 

이에 남녀노소 구분할 것 없이 피부좋아지는습관으로 1일 1팩을 실천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으며, 셀프피부관리를 위해 뷰티프로그램 겟잇뷰티에서 소개되었던 마스크팩순위를 참고하거나 홈쇼핑, 로드샵 올리브영의 마스크팩추천 제품을 구입하기도 한다.

겟잇뷰티나 올리브영, 홈쇼핑 등에서 인기 있는 마스크팩순위, 추천제품을 참고하여 구입해 사용하는 것도 촉촉한 꿀피부만들기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무엇보다 개인의 피부 타입과 상태에 적합한 성분으로 이뤄진 성분좋은마스크팩을 선택하는 것이 피부건강과 마스크팩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현명한 방법이다.

피부 타입에 맞는 팩을 선택했다면 제품 마다 다른 마스크팩사용법을 숙지해 올바르게 사용해야 한다. 미백기능이 갖춰진 얼굴하얘지는팩이나 피부 영양공급을 돕는 콜라겐마스크팩 등 마스크팩의 장점 및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보관방법과 사용시간, 사용 후 피부관리가 중요하다.

간혹 캐비어 같은 천연고급성분이 함유된 마스크팩에 남아있는 에센스가 아까워 얼굴에 붙인 상태로 잠이 드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마스크팩 사용법을 오히려 피부의 수분을 다시 뺏어가 건조하게 만든다. 따라서 마스크 시트에 촉촉함이 남아있을 때 제거해주는 것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만약 숙면을 취하는 동안에도 피부관리를 하고 싶을 경우에는 마스크팩을 장시간 붙이고 있기 보단,수분크림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나이트팩이 피부관리에 도움된다. 또, 민감성피부나 여드름피부 타입의 경우 팩을 냉장보관 해뒀다가 시원하게 부착해주면, 쿨링효과로 인해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경비즈니스의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한 ‘먼데이 투 썬데이 7-SET’은 요일별로 피부에 영양을 균형 있게 공급해준다.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7가지 종류의 매일 다른 팩을 사용함으로써 주름개선팩, 피부보습팩, 피부진정팩, 화이트닝팩 등의 마스크팩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모공 깊숙하게 영양이 공급되어 화이트닝·미백효과를 비롯한 탄력강화, 리프팅 등 안티에이징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제품은 에센스 25g 함유로 마스크팩시트를 피부에 부착 시 쉽게 마르지 않아 촉촉한 피부를 가꾸는데 일조하며, 피부 굴곡에 맞게 밀착되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충분한 영양을 공급한다. 이외에도 먼데이 투 썬데이 7-SET 전 제품 모두 로하스 인증을 받은 무표백 순면 100%로 만들어진 시트마스크팩이기 때문에 건성피부, 지성피부 구분 할 것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민감한 여드름피부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이어 마스크팩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바르는 슬리핑팩 ‘먼데이 투 썬데이 슬리핑 마스크’는 수분크림이나 수면크림 대용으로 사용 가능하다. 수분마스크팩을 사용한 후 슬리핑 마스크를 발라주면 거친 피부결을 매끄럽고 부드럽게 관리해준다. 이 제품은 겔 타입의 나이트팩 제품으로 피부 표면에 수분 막을 형성해 피부를 보호해주어 잠자는 동안에도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1일 1팩 마스크 세트와 슬리핑팩을 활용해 피부를 관리할 때는 각 개인의 피부 타입에 적합한 성분의 제품을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 피부 수분, 보습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