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과도한 스트레스, 과로, 다이어트 등으로 20, 30대 젊은 층 여성에게도 생길 수 있는 갱년기는 상열감, 안면 홍조, 생리 불순, 발안 등의 증상을 가져온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가벼운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로 호르몬 조절에 도움을 주어야 하고,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거나 환이나 즙 등의 건강 보조 식품으로 관리를 진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는 석류, 비트, 칡뿌리, 자두, 모과 등 다양한데, 그중 비트는 칼륨, 철분, 엽산 등의 비타민과 풍부한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풍부한 영양 섭취를 위해서는 생 상태 그대로 먹는 것이 권장되는데, 대개 샐러드에 곁들이거나 즙으로 갈아 마시는 방법이 있다.

즙을 만드는 방식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야채나 과일을 물에 넣어 진액을 추출하는 ‘물 추출 방식’과 껍질째 갈아 넣는 ‘전체식 방식’이 있는데, 그중 전체식 방식은 껍질째 모두 갈아내는 특성상 버려지는 영양성분 없이 풍부한 섭취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제주도에서 레드비트를 직접 농사짓고 가공하는 제주청룡농원 관계자는 “전체식 방식은 그 과정이 번거로워 이전에는 가정에서 주로 쓰였지만, 이제는 시중에서 이러한 방법을 활용해 출시한 제품들을 종종 볼 수 있게 되었다”며 “본 농원에서도 이러한 방식을 차용해 생산하고 있는데, 물 추출 방식에 비해 맛이 더 진하고 영양성분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반응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청룡농원은 4대가 직접 청정 지역 제주도에서 직접 재배부터 가공까지 하고 있는 농원으로, 현재 추석맞이 전 품목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