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카페 브랜드 “카툰공감”이 지난달 8월 25일 파주금촌역점을 오픈 하였다.

카툰공감은 ‘만화카페’와 ‘브런치카페’를 결합한 복합문화공간으로 파스타, 파니니, 스테이크 등 지중해식 브런치, 조리 메뉴와 전문 바리스타의 고급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만화카페이다.

카툰공감 파주금촌역점 오픈식에서 관계자는 "오픈식이 채 끝나기도 전부터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매장을 찾아주셔서 놀랐다.”

기존 만화방은 라면, 볶음밥, 인스턴트커피 등 주 고객인 여성과 커플, 가족들을 고려하지 않은 열악한 식음료로 힐링 공간을 제공하지 못했다. 그러나 카툰공감은 건강과 웰빙을 테마로 잡고 , 깔끔한 인테리어와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맛있는 메뉴를 선보이며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수용하고 있다.

카툰공감을 방문한 한 고객은 "여성들이 더 편하게 볼 수 있는 공간과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어 만족스럽고, 맛집과 데이트장소로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시간당 이용요금과 브런치카페의 높은 식음료 매출의 이중 수익 구조로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이끌어 낼 수 있어 예비창업주들과 브런치카페창업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예비창업주들은 만화카페창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본사의 지원과 운영 방식 절차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카툰공감은 철저한 가맹관리를 통하여 가맹점주와 지속적인 소통을 하고 있으며 메뉴 개발과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이번에도 고객 니즈를 반영하고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매장 한켠에 아이들을 위한 "키즈존"을 설치하고 창업혜택으로 키즈존 공사를 무상 지원한다고 한다.

한편, 카툰공감은 예비창업주들을 대상으로 본사에서 만화카페창업과 만화방창업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카툰공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