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영유아심리검사는 0세에서 만6세까지 영유아를 대상으로 5종의 심리검사를 진행하며 EBS영유아발달검사, EBS유아발달검사, EBS유아성격검사, EBS유아자아개념검사, EBS유아다중지능검사 등의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개인별 검사는 물론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단체로 검사할 수 있는 국내에서 유일한 영유아대상 심리검사이다.

아이에 대한 부모의 궁금증은 대단하다. 우리 아이의 성장이 빠른지, 뒤처지는지? 성격은 어떻고, 어느 방면에 재능을 보이는지? 이런 관심에 어린이집 등의 교육기관에서는 아이의 발달 정도와 적응력을 학부모상담을 통해 이야기하지만 주관적인 한계에 부딪힌다. 이때, 객관적인 지표를 통해 현재 아이의 상태를 파악하고 발전방향을 제시해 주는 것이 EBS영유아심리검사 꿈의지도이다.

심리검사는 검사를 진행하는 학부모가 얼마나 신뢰할 수 있게 솔직하게 응답하는지가 중요하다.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결과보고서를 올바르게 해석해주고 상담의 방향을 정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EBS영유아심리검사 꿈의지도”를 출시한 EBS미디어에서는 결과보고서를 해석하고 상담방향을 정해주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콘텐츠개발을 마치고 9월 개강반을 오픈하였다.

교육과정은 총 6주간의 온라인학습과 1일 오프라인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모두 이수하면 “EBS영유아심리검사 상담 컨설턴트”로 활동할 수 있다.

지원자격은 영유아의 심리검사 해석 및 상담이 전문적인 영역인 관계로 제한을 두었다. 심리학, 교육학, 유아교육 등 해당 학과를 전공하였거나 상담, 교육상담 경력이 2년 이상인 사람만 지원할 수 있으니 지원 시 유의해야 한다. 특히, 현재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근무하고 있다면 EBS인증자격을 취득하여 우리 아이들의 심리검사와 상담을 직접 진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EBS영유아심리검사 상담 컨설턴트 1기 과정은 현재 수강신청 기간이며 9월 28일 오픈한다.

자세한 사항은 EBS지도강사교육센터에서 알아볼 수 있으며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