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과 여드름자국은 바늘과 실 같은 존재이다. 또한 여드름 없애는 법 중에 집에서 혼자 압출을 시도하다가 화농성 부위를 잘못 건드려서 흉터가 생기기도 하는데 민간요법 중에 화농성 여드름 없애는 법을 시도하는 것은 여드름흉터가 생기는 원인이 된다. 이렇게 남은 여드름흉터와 흔적은 쉽게 없어지지 않으며 심한 경우 1년 이상 지속되거나 영구적으로 남기도 해 강남, 부산, 대전, 천안, 수원 등 지역별 유명한 피부과나 한의원을 내원하여 관리를 받는 환자들이 많다. 최근에는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여드름 케어 화장품을 판매하는 쇼핑몰도 많아졌다. 사춘기 여드름으로 인해 얼굴에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를 남기지 않기 위해서는 올바른 스킨케어를 통해 여드름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여드름흉터는 왜 생기는 것일까? 상처 치유는 크게 염증 반응, 육아조직 생성, 기질 재구성의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조직의 손상이 수반되며 이는 흉터로 남게 된다. 그러므로 흉터는 활성화된 여드름이 치유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피부의 손상으로 인한 결과라 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여드름흉터를 없애는 방법으로는 강남, 부산, 대전, 천안, 수원 등의 피부과에 방문하여 듀얼프락셀이나 프락셀 레이저시술과 함께 연고를 처방 받아 치료받거나 한의원을 가면 흉터가 제거까지는 아니여도 호전될 수 있지만, 치료비용이 많이 들므로 후기를 보고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며, 꾸준한 관리가 없으면 흉터제거 시술 후 민감해진 피부에 가려움증이나 염증 등의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어 지속적인 주의가 필요하다 하지만 의료서비스 특성상 치료비용이 상존하기 때문에 평소에 여드름을 진정시키는 화장품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전문가들은 여드름을 관리 할때는 피부과 같은 곳의 치료도 중요하지만, 일상 속에서의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완벽한 효과를 기대하기엔 무리가 있다는게 의견이다. 뾰루지나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나 여드름이나는이유나 여드름원인은 대부분 과다 피지 분비에 의해 발생되기 때문에 깨끗한 피부 관리를 위해 폼클렌징으로 꼼꼼히 세안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안 후에는 여드름 스킨, 로션이나 보습크림, 에센스 등의 기초 화장품을 활용해 철저한 스킨케어를 통해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것이 좋다.

특히 남자들은 피지 분비가 많아 여드름 피부를 가질 확률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이마나 볼, 턱 등에 뾰루지나 여드름이 나기 시작한다면 스킨, 로션과 같은 여드름 전용 화장품으로 피부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여드름 약의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붉은 여드름 자국으로 인한 색소침착을 개선시키고 흉터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여드름 피부 전용 기초화장품으로 스킨케어를 한 다음 재생크림을 꾸준히 바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EGF 재생크림과 같은 기능성 화장품은 우수한 피부 재생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뾰루지나 여드름 흉터에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기능성화장품인 EGF 바머 크림은 여드름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이다.
EGF 바머 크림의 식물성 복합 추출물은 민감한 피부에 충분한 보습을 부여하고 피부를 진정시켜 깨끗한 피부결 연출이 기대 가능하다. 파라벤과 벤조페논 등의 유해성분이 무첨가 돼 민감성 피부도 사용이 용이하다.

이 외에도 EGF 크림은 과잉 피지를 깔끔하게 잡아주고 피부 트러블을 잠재워 여드름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유, 수분 밸런스를 통해 활력 있는 피부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붉은 여드름 피부에서 벗어나 하얗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여드름 스킨, 로션과 에센스 등의 기초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해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여드름치료와 같은 시술을 받았다면, 피부 재생에 효과적인 여드름 재생크림을 꾸준히 사용해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자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