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 혈압 개선에 대한 중장년층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이를 돕는 물질인 오메가 3에 대해서도 그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식약처에서도 오메가3 권장량을 하루 1000mg 이상으로 정하여 오메가3를 꾸준히 섭취할 것을 권하고 있다. 오메가3의효능과 구체적인 효과, 하루권장량과 올바른 복용법에 대해 파악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먼저 오메가3는 혈액 내 지방을 감소시켜 혈관을 청소하는 기능을 지닌다. 혈행개선 및 혈액순환을 돕는 기능 때문에 핼액순환개선제로 많이 사용된다.

또한 오메가-3는 고혈압낮추는법에도 유용하게 쓰인다. 혈액을 맑게 해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춰 고지혈증과 고혈압을 예방함으로써 심혈관 질환을 개선하는 효능을 갖춰 혈압낮추는방법을 찾는 사람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특히 고혈압초기증상인 동맥경화 등을 방지하는 주된 성분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중성지방이 높으면 콜레스테롤이 높아져 혈관벽이 딱딱해지는 동맥경화가 유발될 수 있는데, 오메가3는 혈액 속 중성지방을 개선해주며 혈전을 만드는 혈소판의 활동을 억제한다. 또 몸 속 각종 미세염증을 제거해 만성 질환과 퇴행성질환을 예방한다.

오메가3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외부로부터 섭취가 필요한 물질이다. 오메가3식품은 고등어나 청어, 연어, 새우, 대구와 같은 생선이나 해산물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렌틸콩과 검은콩, 참깨, 들깨, 호두와 같은 콩과 깨 종류에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 고등어는 100g당 오메가3 지방산 1,810mg을 섭취할 수 있으며 정어리는 100g당 1,458mg 굴은 100g당 1,416mg로 오메가3함량을 지니고 있다.

청정지역으로 분류되는 캐나다오메가3, 뉴질랜드오메가3가 인기가 높다. 또한 식물성오메가3, 임산부오메가3 등의 용도별 제품도 시중 발매되어 있으며 오메가3비타민, 오메가3식품, 오메가3가격, 오메가3고혈 등 각종 정보도 많이 공개된 편이다.

포브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에서 혈관 건강과 높은 혈압, 항산화 관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제품 오메가3-Q10를 선보였다. 이는 혈행개선 뿐만 아니라 높은 혈압 감소, 항산화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3중 기능성 제품이다. 간편한 건강기능식품 섭취만으로도 오메가3 하루권장량을 얻을 수 있어 오메가3 제품으로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오메가3-큐10은 에너지생성에 관여하는 물질인 코젠하임큐텐(COENZYME Q10)이 함유되어 있다. 코큐텐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체내 생산능력이 감소하므로 별도의 보충이 필요하므로 오메가3-큐10 복용으로 코엔하임큐텐효능을 누릴 수 있다.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E (미국산)가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추천된다. 또한 세계 3대 정제어유 메이저 제조사인 노르웨이 EPAX사에서 중금속 걱정이 없는 작은 물고기를 사용하여 제조되어 안전하며, 천연 색소와 오렌지향으로 만들어져 냄새에 민감한 사람 및 임산부도 섭취가 가능하다.

위의 제품의 자세한 구성 성분과 구매 방법 등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