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을철부터는 국물음식의 수요가 높아진다. 밥과 국을 주식으로 하는 우리나라 정서상 따뜻한 국물과 함께 밥을 먹어야 속이 든든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 이 시기에 국, 찌개, 전골 등 몸을 따뜻하게 해줄 다양한 국물 요리를 찾게 마련이다.

최근 쌀쌀해진 날씨로 인해 뜨끈한 국물 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인천 구월동 소재의 해물전골 맛집 ‘숙이네조개전골’이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한 조개전골을 제공하며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 집은 조개전골을 주력 메뉴로 하여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전에 생생정보통에 방영되며 55cm 큰 냄비에 담겨 나오는 조개전골이 소개된 바 있다.

메뉴로는 크기에 따라 조개전골 소, 중, 대와 용궁스페셜이라는 메뉴가 있다. 조개전골 소를 주문하면 기본조개 상차림이 나오고, 중을 주문하면 조개와 전복이 추가된다. 조개전골 대는 조개, 전복에 생문어가 추가되고, 용궁스페셜을 시키면 여기에 커다란 랍스터가 추가된다. 이 밖에도 문어나 조개, 전복을 더 추가할 수 있고, 해물칼국수나 해물라면 등의 식사 메뉴와 더불어 아이들을 위한 알밥과 주먹밥도 있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인천 구월동 해물 맛집 숙이네 조개전골 서형원 대표는 “조개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는 타우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강장식품으로,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 또 간장기능을 강화시키는 비타민 B12가 풍부해 해장효과에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이러한 조개와 다양한 해산물을 풍부하게 가미해 제공하고 있다. 섭취 시 건강과 맛 모두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넓은 좌석을 확보하고 있고 주차도 용이해 동창회 등 각종 모임은 물론 직장인 회식장소, 가족 외식장소, 커플들의 데이트코스로도 반응이 좋다”며 “쌀쌀한 날씨에 찾아주시는 손님들에게 건강하면서도 수준 높은 국물 요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